본문 바로가기

Archives

Episode 166









Issue 166

ENTRY 357__943 - 인간 실험대상 찰스 스니피 - 개인 ID 04477645.


<<ㅂㅣ동기호ㅏ 와ㄴ료>>


문득 의식이 돌아왔을 때 나는 무너진 성당 가운데 있었다.


 초현실적이고 어렴풋한 꿈이 시야를 어지럽혔다. 빨간 해골 회의가 열려서는 내 현재와 과거와 미래를 갈기갈기 찢어 감염시키며 내 운명에 대해 의논하는 꿈.

 사방이 물 천지였다. 물은 지붕에서 쏟아지고 깨진 창문과 잔해들 사이로 솟아나오며 곳곳에 폭포를 만들었다.

 눈앞에는 캡틴과 파일럿이 서 있었다. 캡틴은 김이 오르는 머그컵을 들고 있다. 파일럿은 걱정이라도 하는 기색으로 나를 빤히 쳐다본다.

 그나저나 이 물은 다 어디서 나온 거야?


갑자기 나의 것이 아닌 사고가 머릿속으로 비어져들어왔다.

<< 뇌신경 ㄴㅔ트워크ㄱㅏ 이 구역의 대ㄱㅣ에 있는 수분을 모ㅇㅏ 액체호ㅏ한 ㄱㅓ다. 우리를 익ㅅㅏ시키ㄹㅕ는 심산ㅇㅣ었을 듯싶군.>>


 가슴팍에 부러진 쇳조각이 박혀 있다. 파일럿의 칼이겠지. 어쩌다가 이런 꼬락서니가 되었는지 모르겠다. 파일럿이 결국 날 찔렀나?


<< 아ㄴㅣ다. 네가 그 위ㅇㅔ 낙하했ㅈㅣ. >>


 내 팔자가 뭐 이렇지.

 가슴에 칼이 박혔다지만 느낌이라고 해봐야 아주 약간 불편한 정도가 전부였다. 정확히는 “아무렇지도 않았다”. 지금 머릿속에 대답을 쑤셔넣고 있는 내 동행 스카프 “바이오매트릭스 117” 씨가 뭔가 조치를 취한 모양이다. 그렇지?


< < 그래. 즉ㅅㅏ를 막기 위ㅎㅐ 너의 시공간적 위상은 현ㅈㅐ 완전ㅎㅣ ㅂㅣ동기화된 상태ㄷㅏ. > >


 스스로가 엷어진 기분이었다. 죽지도 살지도 않은 채, 숨을 들이쉬지도 내쉬지도 않고, 모든 곳으로 무한히 펼쳐져, 시간이라는 빵 위에 얇게 발린 버터 스프레드라도 된 것 같다.


 “의사 없어요?” 누구에게랄 것 없이, 이유도 없이 말이 튀어나왔다. 이상한 말이었다. 이런 상황을 수습할 의사(doctor)가 어디 있다고.


 “그렇군!” 대답은 캡틴에게서 돌아왔다. “정기검진이나 예-에-방접종은 중요하니 때를 놓치면 안 되지! 걱정 말게, 엔지 박사(doctor)가 잘 처리해 줄 걸세! 사실 엔지는 몇 년째 내 주치의로 일하고 있지. 클립보드에 뭔가를 바쁘게 끼적거리면서, 케이크를 준다고 약속하고 말일세.”


 캡틴의 말 같지 않은 헛소리를 무시하며 생각했다. “무슨 의사? 내가 지금 뭘 어쩌자고 의사를 찾은 거야?”


< < ANNET의 ㄹㅣ드 엔지니ㅇㅓ이고 설계ㅈㅏ인 알렉산ㄷㅓ 그로모프 이ㅅㅏ를 찾ㅇㅏ! > >


“...그로모프 이사? 내 예전 직장상사? 왜?”


< < 거점숙주 117, ㅇㅣ 건은 ㄴㅔ 미래-과거와 연관되ㅇㅓ 있ㅇㅓ.

우ㄹㅣ는 이 행성ㅇㅔ서 중대한 오류를 범했ㄷㅏ. 이 세ㄱㅖ는 뇌신경 네트워크ㅇㅔ 지ㅂㅐ되고 있고, 우ㄹㅣ가 너의 과거를 스캔ㅎㅏ던 도중 그 노ㅣ신경 ㄴㅔ트워크가 우ㄹㅣ를 이온 빔으로 쓰ㄹㅓ뜨렸었지.

이 ㅅㅏ건이 네 존재ㅇㅔ 불안정성을 ㄱㅏ하고 너를 ㅅㅣ간 루프 속ㅇㅔ 가뒀ㄷㅏ.

노ㅣ신경 네트우ㅓ크를 조심ㅎㅐ.

그녀ㅇㅔ게 있어 ㄴㅓ는 병균이ㄷㅏ. 완전한 질서ㅇㅔ 대한 위협ㅇㅣ며, 격ㄹㅣ되어 ㅁㅏ땅한 바ㅇㅣ러스지.

네ㄱㅏ 시간에 남ㄱㅣ는 흔적은 그ㄴㅕ를 전송하는 전ㅍㅏ를 방해ㅎㅏ니까.

네트우ㅓ크 전송 서ㅂㅓ ㅅㅣ설 “레드 팬ㄷㅓ”가 땅으로 내ㄹㅕ오고 있다. 그ㄴㅕ를 막ㅈㅣ 못하면 그ㄴㅕ의 서버 큐브가 ㅇㅣ 구역의 유기ㅊㅔ를 멸절ㅅㅣ킬 거다.

알렉산ㄷㅓ 그로모프를 찾ㅇㅏ 인질로 삼ㅇㅏ라. > >


“어떻게?”


조각... 미래의 조각들이 머릿속에서 재생되었다.

내 후손 앰버가 사는 세계... 관리자의 힘이 하늘에서 빔을... 프로토콜 113을 끌어내렸던. 앰버의 죽음. 하늘에 뜬 스쿨버스.


“으으음... 그러니까 내가 네트워크랑 대화하거나 폭발하는 버스를 소환할 수 있는 건가?”


< < 그렇ㅈㅣ 않ㅇㅏ.

ㄴㅓ는 스캔불ㄱㅏ자인 이상 운영ㅈㅏ의 명령어를 쓸 수 없ㅇㅓ.

알렉산ㄷㅓ 그로모프를 붙잡아라.

알렉산더 그로모프를 협박ㅎㅐ서 운영ㅈㅏ의 명령ㅇㅓ를 말ㅎㅏ도록 몰ㅇㅏ붙ㅇㅕ.

노ㅣ신경 네트우ㅓ크를 굴복ㅅㅣ켜. > >


“그로모프 박사를 내가 어떻게 찾지?”


< < 그ㅈㅏ가 네 번ㅉㅐ 일행ㅇㅣ야. 네트우ㅓ크가 그으ㅣ 위ㅊㅣ를 알ㄹㅕ줄 ㄱㅓ다. > >


그 순간, 나는 내가 해야 할 일을 깨달았다.



Credits

아트 디렉터 : http://alexiuss.deviantart.com/

스튜디오 어시스턴트 : Chico G.



역주. "무슨 의사?" = "Doctor who?". 드라마 시리즈 <닥터 후>의 인용입니다.

역주 2. '케이크를 준다는 약속' 은 게임 <포탈>의 인용입니다.


'Archiv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Episode 168  (10) 2014.03.06
Episode 167  (5) 2014.02.20
Episode 165  (4) 2014.02.13
Episode 164  (6) 2014.02.13
Episode 163  (4) 2014.01.20